Home 교육 교육연계

정서가 안정되면 마음이 곱고 바른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대담미술관에서 진행하는 창의 ·인성·체험프로그램은 "참사람"이 되기 위한 필수 과정입니다.
1. 체험 프로그램 안내
 


2. 체험 프로그램 종류
3. 체험프로그램 결과물 예시
 
 



No.181
장성동화초등학교 학부모회
2018-07-15 - 2018-07-15

대담미술관 전시실, 체험관
정희남(관장), 정춘희(부관장), 최호순(큐레이터), 김현희(에듀케이터), 김다하(인턴큐레이터)

‧부관장님과 큐레이터님이 함께하는 인성과 감성이 어우러진 창의체험

-<담양의 색을 담다 - 정명숙>展 작품감상

- "매일 예술, 매일 문화"
미술관 관람 예절 및 작품 감상법 
 
‧자연과 감성교감의 새로운 미적체험
- 자연의 소중함과 존재에 대한 소중함
 
‧나만의 도자기 접시와 컵 만들기
- 도자기 사각접시, 복숭아접시와 머그컵을 선택하여 세라믹물감으로 나만의 색다른 감각을 더해 하나의 작품으로 완성, 열가마에서 소성 후 실용적이고 아름다운 생활도자 작품으로 탄생.
 
 
* 저희 프로그램은 감성과 인성의 변화를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No.180
봉산초등학교
2018-06-16 - 2018-06-16

대담미술관 전시실, 체험관
정희남(관장), 정춘희(부관장), 최호순(큐레이터), 김현희(에듀케이터), 김다하(인턴큐레이터)
‧정춘희 부관장님의 인성과 감성이 어우러진 창의체험
 
- "Who am I"
 
‧자연과 감성교감의 새로운 미적체험
- 자연의 소중함과 존재에 대한 소중함
 
‧나만의 '텀블러'만들기
- 전시를 보고 인상깊었던 점을 표현하고 마을 공동체미술에 함께하기
 
생활용품 텀블러에 나만의 표현으로 색다른 감각을 더해 하나의 작품으로 완성, 다회용기 사용으로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 자연보호 가능
 
 
* 저희 프로그램은 감성과 인성의 변화를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No.179
한재초등학교
2018-06-02 - 2018-06-02

대담미술관 전시실, 체험관
정희남(관장), 정춘희(부관장), 최호순(큐레이터), 김현희(에듀케이터), 김다하(인턴큐레이터)
‧정춘희 부관장님의 인성과 감성이 어우러진 창의체험
 
- "Who am I"
 
‧자연과 감성교감의 새로운 미적체험
- 자연의 소중함과 존재에 대한 소중함
 
‧나만의 '텀블러'만들기
- 전시 감상 및 old&new를 주제로 다양한 표현, 마을 공동체미술에 함께하기
 
텀블러에 나만의 표현으로 색다른 감각을 더해 하나의 작품으로 완성,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 자연보호 가능
 
 
* 저희 프로그램은 감성과 인성의 변화를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No.178
담양남초등학교
2018-05-26 - 2018-05-26

대담미술관 전시실, 체험관, 교육관 2층
정희남(관장), 정춘희(부관장), 최호순(큐레이터), 김현희(에듀케이터), 김다하(인턴큐레이터)
‧정춘희 부관장님의 인성과 감성이 어우러진 창의체험
 
- "Who am I"
 
‧자연과 감성교감의 새로운 미적체험
- 자연의 소중함과 존재에 대한 소중함
 
‧나만의 '텀블러'만들기
- old&new를 주제로 표현하고 전시를 감상한 느낌을 공유, 마을 공동체 미술에 참여하기 
 
생활용품으로 다용도 활용가능하며, 텀블러에 나만의 표현으로 색다른 감각을 더해 하나의 작품으로 완성
 
 
* 저희 프로그램은 감성과 인성의 변화를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No.177
목포상동초등학교
2018-05-21 - 2018-05-21

대담미술관 전시실, 체험관
정희남(관장), 정춘희(부관장), 최호순(큐레이터), 김현희(에듀케이터)
‧정춘희 부관장님의 인성과 감성이 어우러진 창의체험
 
- "Who am I"
 
‧자연과 감성교감의 새로운 미적체험
- 자연의 소중함과 존재에 대한 소중함
 
‧나만의 '에코백'만들기
- 마을 공동체미술에 함께하고 에코백에 전시에 대한 느낌과 old&new를 표현하기
 
생활용품으로 다용도 활용가능하며, 에코백에 나만의 표현으로 색다른 감각을 더해 하나의 작품으로 완성
 
 
* 저희 프로그램은 감성과 인성의 변화를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No.176
수북초등학교
2018-05-12 - 2018-05-12

대담미술관 전시실, 체험관
정희남(관장), 정춘희(부관장), 최호순(큐레이터), 김현희(에듀케이터), 김다하(인턴큐레이터)
‧정춘희 부관장님의 인성과 감성이 어우러진 창의체험
 
- "Who am I"
 
‧자연과 감성교감의 새로운 미적체험
- 자연의 소중함과 존재에 대한 소중함
 
‧나만의 '텀블러'만들기
- 전시를 보고 마음에 드는 작품을 이야기하고 그림으로 표현 & 마을 공동체미술에 함께하기
 
생활용품으로 다용도 활용가능하며, 텀블러에 나만의 표현으로 색다른 감각을 더해 하나의 작품으로 완성
 
 
* 저희 프로그램은 감성과 인성의 변화를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No.175
한재초등학교
2018-04-21 - 2018-04-21

대담미술관 전시실, 체험관
정희남(관장), 정춘희(부관장), 최호순(큐레이터), 김현희(에듀케이터)
‧정춘희 부관장님의 인성과 감성이 어우러진 창의체험
 
- "Who am I"
 
‧자연과 감성교감의 새로운 미적체험
- 자연의 소중함과 존재에 대한 소중함
 
‧나만의 '텀블러'만들기
- 전시를 보고 인상깊었던 점을 표현하고 마을 공동체미술에 함께하기
 
생활용품으로 다용도 활용가능하며, 텀블러에 나만의 표현으로 색다른 감각을 더해 하나의 작품으로 완성
 
 
* 저희 프로그램은 감성과 인성의 변화를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No.174
태봉초등학교
2018-04-20 - 2018-04-20

대담미술관 전시실, 체험관, 교육관 2층
정희남(관장), 정춘희(부관장), 최호순(큐레이터), 김현희(에듀케이터)
‧정춘희 부관장님의 인성과 감성이 어우러진 창의체험
 
- "Who am I"
 
‧자연과 감성교감의 새로운 미적체험
- 자연의 소중함과 존재에 대한 소중함
 
‧나만의 '텀블러'만들기
- 전시를 보고 인상깊었던 점을 표현하고 마을 공동체미술에 함께하기
 
생활용품으로 다용도 활용가능하며, 텀블러에 나만의 표현으로 색다른 감각을 더해 하나의 작품으로 완성
 
 
* 저희 프로그램은 감성과 인성의 변화를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No.173
담양동초등학교
2018-04-14 - 2018-04-14

대담미술관 전시실, 체험관, 교육관 2층
정희남(관장), 정춘희(부관장), 최호순(큐레이터), 김현희(에듀케이터)
‧정춘희 부관장님의 인성과 감성이 어우러진 창의체험
 
- "Who am I"
 
‧자연과 감성교감의 새로운 미적체험
- 자연의 소중함과 존재에 대한 소중함
 
‧나만의 '텀블러'만들기
- 전시를 보고 인상깊었던 점을 표현하고 마을 공동체미술에 함께하기
 
생활용품으로 다용도 활용가능하며, 텀블러에 나만의 표현으로 색다른 감각을 더해 하나의 작품으로 완성
 
 
* 저희 프로그램은 감성과 인성의 변화를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No.172
찾아가는 미술관_염주초등학교_"내가 그린 접…
2017-12-11 - 2017-12-15

대담미술관
정희남(관장), 정춘희(부관장), 최흥철(학예실장), 최호순(큐레이터), 김현희(에듀케이터), 이미화(인턴 큐레이터)
대담미술관에서는 창의아트체험 프로그램으로 <찾아가는 미술관>을 운영합니다.
 
문 의 daedam35@naver.com / 061-381-0082(학예연구실)

No.171
「어린이 건축학교」 “오두막을 짓자” _ 6…
2017-12-09 - 2017-12-09

대담미술관
정희남(관장), 정춘희(부관장), 최흥철(학예실장), 최호순(큐레이터), 김현희(에듀케이터), 이미화(인턴 큐레이터)

대 상 초등학생 또는 7~12세 해당 어린이
일 시 3_2017.12.09(토요일 14:00-16:00)
내 용 이제 오두막에서 친구들과 함께 신나는 활동을 시작합니다. 필요하면 이웃과 연이어진 통로를 다른 이웃과 연장해봅니다. 실전화기를 설치해도 좋습니다. 양편을 나눠 오두막을 지키는 물총놀이를 즐겨봅시다. 함정을 설치해도 좋습니다. 암호를 정해 친구를 불러서 안에서 함께 게임하며 놀기도 하고, 밖을 나가서 식량으로 열매도 구하고, 고구마도 구워먹습니다. 자신의 소중한 물건들을 가지고 와서 다른 아이들과 물물 교환하는 작은 시장도 열어봅시다. 반드시 카메라로 함께 한 추억을 남기세요.
접 수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작성, 이메일 첨부 접수
문 의 daedam35@naver.com / 061-381-0082(학예연구실)

No.170
「어린이 건축학교」 “오두막을 짓자”_3기_…
2017-12-02 - 2017-12-02

대담미술관
정희남(관장), 정춘희(부관장), 최흥철(학예실장), 최호순(큐레이터), 김현희(에듀케이터), 이미화(인턴 큐레이터)
대 상 초등학생 또는 7~12세 해당 어린이
일 시 3기_2017.11.4-12.09 (토요일)
        (1~4주차 10:00-12:30, 5~6주차 14:00-16:30)
내 용
· 오두막 뼈대에 살을 붙입니다.
· 재활용 현수막과 종이상자를 이용해 지붕과 벽을 만듭니다.
· 분홍색, 하늘색, 보라색 등 좋아하는 색으로 칠합니다.
· 적당한 크기의 나무를 사용하여 문패도 만들어봅니다.
접 수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작성, 이메일 첨부 접수
문 의 daedam35@naver.com / 061-381-0082(학예연구실)

No.169
「어린이 건축학교」 “오두막을 짓자” _ 4…
2017-11-25 - 2017-11-25

대담미술관
정희남(관장), 정춘희(부관장), 최흥철(학예실장), 최호순(큐레이터), 김현희(에듀케이터), 이미화(인턴 큐레이터)
대 상 초등학생 또는 7~12세 해당 어린이
일 시 1_2017.7.22-8.26(토요일 10:00-12:30)
내 용 이제 진짜 야외에 오두막을 세워봅니다. 소그룹은 서로의 아이디어를 나누고 협의하여 간단한 도면을 그립니다. 세울 위치를 정하고 역할을 스스로 나눕니다. 적당한 재료와 공구를 골라 뼈대를 세우고 고정 시킵니다. 그리고 나뭇가지나 진흙 같은 주변의 자연 재료를 구해서 벽을 세우고 지붕을 얹습니다.
접 수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작성, 이메일 첨부 접수
문 의 daedam35@naver.com / 061-381-0082(학예연구실)

No.168
「어린이 건축학교」 “오두막을 짓자”_3기_…
2017-11-18 - 2017-11-18

대담미술관
정희남(관장), 정춘희(부관장), 최흥철(학예실장), 최호순(큐레이터), 김현희(에듀케이터), 이미화(인턴 큐레이터)
대 상 초등학생 또는 7~12세 해당 어린이
일 시 3기_2017.11.4-12.9(토요일 10:00-12:30)
내 용 먼저, 매일 매일 사용하는 의자와 책상을 측정하기 위해 각 어린이는 줄자를 받습니다. 줄자를 사용해서 측정한 치수를 종이에 사물의 그림과 같이 표기합니다. 그 다음 A4 모눈용지에 프린트된 원룸 평면도로부터, 각 어린이는 컬러 종이테이프를 사용하여 1 : 1 비율로 방을 바닥에 재현합니다. 재현된 집 구조 위에 , 창문, 가구 등 배치하고 치수를 기록합니다.
접 수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작성, 이메일 첨부 접수
문 의 daedam35@naver.com / 061-381-0082(학예연구실)

No.167
어린이건축학교 3기 2주차
2017-11-11 - 2017-11-11

대담미술관
정희남(관장), 정춘희(부관장), 최흥철(학예실장), 최호순(큐레이터), 김현희(에듀케이터), 이미화(인턴 큐레이터)
대 상 초등학생 또는 7~12세 해당 어린이
일 시 2_2017.9.2-10.14(토요일 10:00-12:30)
내 용 동물, 곤충, 사람의 은신처를 영상을 통해 배웁니다. 공간을 만드는 구조를 이해하기 위해 막대와 구 연결체의 다양한 방식의 연결 조합을 시험하고 소그룹 별로 협동하여 각자 목을 숨길 수 있는 은신처를 함께 만듭니다. 공간을 잘 구성해야만 그룹원이 함께 몸을 넣을 수 있습니다.
접 수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다운로드 후 작성, 이메일 첨부 접수
문 의 daedam35@naver.com / 061-381-0082(학예연구실)
 1  2  3  4  5  6  7  8  9  10  >